Untitled Document
 
작성일 : 11-06-20 17:33
티 없는 동안, 보톡스가 아닌 '침톡스'로
 글쓴이 : 힘찬세상경…
조회 : 2,137  
티 없는 동안, 보톡스가 아닌 '침톡스'로
 
김윤석기자

 
[문화저널21=김윤석기자]

김희애(29세·가명) 씨는 예쁜 외모와 몸매 유지를 위해 주기적으로 보톡스 시술 관리를 받고 있다. 요즘 보톡스는 젊은 여성들에게 미용 화장품처럼 통하는 간단한 관리 성형이다.

그러나 보톡스의 태생은 그리 아름답지 못하다. 보톡스는 생화학 군사무기로 만들어진 근육 마비 약물이다. 그 특성을 이용해 사람의 필요한 근육을 마비시키고 축소시키는 미용의약품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약효가 떨어지면 다시 주사해야하고, 자주 맞게 되면 내성이 생겨 효과가 떨어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사실 때문에 보톡스 시술을 받을 때마다 불안했던 김 씨는 최근 '침톡스'라는 새로운 정보를 접하게 됐다. 한방성형의 일부인 침톡스는 인체에 무해한 성형법이다. 침으로 얼굴 전체의 주름을 펴주고, 사각턱 같은 경우 갸름한 턱 선으로 만들어 줘 보톡스와 동일한 효과를 준다.

서양의학의 전유물처럼 생각되는 '성형(成形)'은 동의보감에 18회나 등장할 정도로 우리 전통 한의학과 밀접한 연관이 있었다.

동의보감 내경편 신형 부분에 보면 "사람을 이루는 4가지는 힘줄, 뼈, 근육으로 이뤄진 지(地)와 혈액과 진액인 수(水), 숨쉬기와 체온인 화(火), 정신의 활동인 풍(風)인데 이 네 가지를 적절히 배합하면 본래의 타고난 형태를 바로 세울 수 있다"고 적혀 있다.

최근 2∼3년 사이 성형의 메카로 불리는 강남과 압구정 일대에는 20여 군데의 성형전문한의원이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특히 '침톡스 성형 침술법'을 만든 힘찬 세상 경희 한의원은 특수 제작된 주름제거 침으로 미간주름, 눈가주름, 팔자주름, 입술주름 등 얼굴 전체 부위에 걸쳐 주름만을 집중적으로 제거하는 시술을 한다.

주름제거 침은 한번 시술에 최하 5년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시술 직후 붓지 않아 즉시 모든 일상 활동이 가능하다.

(도움말: 힘찬세상경희한의원 박석규 원장)

 
 
기사 및 보도자료 문의 news@mhj21.com

copyright ⓒ 문화저널21 & 주간 문화저널 (www.mhj21.com / weekly.mhj21.com)
본 기사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사입력: 2011/03/24 [13:19]  최종편집: ⓒ 문화저널21